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방송연기자협회, 지방자치연구소(주)와 MOU
방송연기자 자질 향상 위한 교육과 정부포상 사업 등 컨설팅 맞손
방송연기자협회 최수종 이사장과 지방자치연구소 이영애 대표.(왼쪽)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사)한국방송연기자협회(이사장 최수종, 이하 ‘협회’)가 지방자치연구소(주)(대표 이영애, 이하 ‘연구소’)와 지난 22일 서울 종로구 소재 연구소 본사 3층에서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방송연기자 교육 및 정부포상 등에서 컨설팅하고 제반 업무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력 내용은 △ 방송연기자 직무관련 교육 사업 △ 정부포상 확대사업 △ 방송연기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익사업 △ 지방자치단체 문화행사 주관사업 △ 방송연기자회관 건립 사업 △ 기타 협회 발전을 위한 제반 조직 확대 사업이다.

최수종 이사장은 MOU에서 “양 기관이 MOU를 통해 상호 협력 아래 좋은 일들을 같이 만들어나가면 좋겠다”라며 “50년 세월 동안 선배들이 일궈놓은 일에 더하여 협회가 연기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변화하는 시대에 적절히 대응하는 등 더 나은 방향으로 많은 일들을 챙겨보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애 대표도 “국내외를 많이 경험해본 제 입장에서 형식적인 MOU를 많이 봤지만, MOU는 시너지가 나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MOU가 말만 앞서기보다 상호 간 적극적으로 도움주고 결과를 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탤런트 최수종 씨가 이사장으로 있는 협회는 방송연기에 관한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하여 방송연기자의 자질향상을 기하며 건전한 방송문화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71년 발족해 1,850여명의 배우들로 이루어진 비영리 지정기부금 단체이다.

그동안 이순재, 오현경, 한진희, 노주현, 김성환, 김영철, 유동근, 정보석 등의 배우들이 이사장을 맡아왔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