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윤환 문경시장 시민 모두가 행복한 품격있는 꿈의 도시로 만들터
민선6기 취임2주년기자 간담회 개최
이미지중앙

고윤환 문경시장이 민선6기 취임 2주년 기자 간담회를 열고 시민모두가 행복한 품격있는 꿈의 도시로 문경을 만들겠다 며 포부를 밝혔다.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고윤환 경북 문경시장이 30일 민선6기 취임2주년을 맞아 출입기자 간담회를 열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품격 있는 꿈의 도시 문경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시는 지난해 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의 성공개최를 발판으로 스포츠와 관광이 융합된 글로벌 스포츠 중심도시 건설을 목표로 삼아 스포츠와 문화관광이 역동적인 마케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온 힘을 쏟고 있다.

고시장은 간담회에서 도심재창조 20대 프로젝트 사업으로 857억원을 투자해 장애인체육관 건립,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중앙로 전선지중화 사업 등 시민들의 복지와 문화향상 증진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5년내 농가소득 2배늘리기 운동으로 농암면에 콩유통종합처리장 설치,영순면에 배추,문경읍에 사과농산물 산지유통센터 건립 등에144억 원을 투자하는 동시, 사과와 오미자등 6차산업화로 소득배가와 고품격 농산물 브랜드 강화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특히 최근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의 반영으로 문경시가 국토의 남북축과 동서축의 교통중심 도시로서 인구30만 도시로 육성하고 전국 어디서나2시간대로 접근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는 물류거점도시,관광 교통 중심지로 성장시키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 자리에서 고윤환 문경시장은 "시민 모두가 행복한 품격있는 도시,문경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시민이 함께 힘을 모아 주실 것"을 당부했다.


ksg@heraldcorp.com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