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풍기인삼류 싸게 구입할 절호의 찬스 …풍기인삼엑스포 기간30% 할인
인삼소비촉진·엑스포 활성화 기여 목적
이미지중앙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를 앞두고 인삼을 채굴하던 주민들이인삼을 들고 활짝 웃고 있다.


[
헤럴드경제(영주)=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가 이달 30일부터 1023일까지 24일 동안 열리는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장에서 풍기인삼을 최대 30% 싸게 판매한다고 밝혔다.

26일 시에 따르면 풍기인삼엑스포 기간 인삼류 소비활성화를 위해 풍기 지역 전통시장 4(풍기인삼시장, 풍기인삼홍삼상점가, 풍기토종인삼시장, 풍기선비골인삼시장)과 엑스포 행사장 1곳에서 인삼 소비촉진 할인행사를 한다.

할인방식은 5개 지정 판매소(4개 전통시장+엑스포 행사장) 마다 설치한 할인부스에서 풍기인삼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할인금액에 해당하는 만큼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시는 농림부로부터 받은 5억원의 예산으로 할인쿠폰을 발행할 예정이다.

엑스포 기간 현장에서 엑기스 등 가공제품을 제외한 인삼류를 구매한 고객은 구매금액의 30%, 1인당 최대 2만원의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받을수 있다.

이미지중앙

영주풍기인삼 홍보대사들이 '2019 영주 풍기인삼축제'에서 풍기인삼을 홍보하고 있다.


박남서 시장은 "고품질 인삼을 착한 가격에 구매하고, 면역력 강화와 피로 개선에 좋은 인삼으로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인삼엑스포의 다양한 체험행사에도 많이 참여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2022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인삼, 세계를 품고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오는 30일부터 1023일까지 24일간 영주시 풍기인삼문화팝업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입장권은 영주·봉화군 관내 새마을금고, 경북도내 농협은행 및 영주시 지역 농·축협 창구, 영주지역 신협, YES24티켓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