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국 꼴찌 축구선수에서 전교 1등으로 서울대 입학한 사연은
‘광산 교육혁신’ 정재혁 토크콘서트 파트2 개최
김경모 대표, 학업성취도 향상 방안 집중 소개
정재혁 청와대 전 선임행정관이 공부법 코칭전문가 김경모 대표와 함께 17일 오후 2시 광주전자공고 커뮤니티센터에서 광주혁신경제포럼이 주최하는 ‘혁신이 광산을 변화시킨다’ 두 번째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정재혁 청와대 전 선임행정관이 공부법 코칭전문가 김경모 대표와 함께 17일 오후 2시 광주전자공고 커뮤니티센터에서 광주혁신경제포럼이 주최하는 ‘혁신이 광산을 변화시킨다’ 두 번째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지난 6월 열린 첫 번째 토크콘서트에서 5년 간의 청와대 경험과 경륜을 토대로 광주 지역경제 문제를 ‘혁신경제’라는 키워드로 풀어냈던 정 전 선임행정관은 이번 콘서트를 통해 광주 광산구의 고질적인 문제인 교육부문에 대한 현안을 진단하고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를 향상 할 수 있는 방안 등을 집중소개한다.

특히 이번 토크콘서트의 강연자로 베스트셀러 ‘입시공부법의 정석’ 작가이자 공부법 코칭전문가인 김경모 HUMA 아카데미 대표를 초청, 중학교 때까지 전교 꼴찌 축구선수에서 전교 1등으로 서울대에 진학할 수 있었던 혁신적인 학업성취도 향상 방법을 듣는 자리를 마련한다.

정재혁 전 선임행정관은 “광산구는 고등학교 부족 현상 속에 광주 내 타 지역에 비해서도 낮은 학업성취도를 보이는 경향도 있다.” 면서 “현실적으로 단기간에 해결하기 힘든 명문고등학교 유치에만 매달릴 일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학업성취도 향상을 먼저 이야기하는 것이 광산의 혁신교육이 아닐까 싶다.”고 밝혔다.

김경모 대표는 “중학교 때까지 선수생활을 하느라 학업에 소홀에 전교 꼴찌였다가 고등학교를 진학해 학업을 시작했던 제 경험담을 소개할 예정” 이라며 “ 학생들이 제대로 공부하는 노하우도 전달받고, 저를 보면서 학생들이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꼭 가졌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